레트로 미디엄에 담긴 음악들

Techmoan에 올라온 앨범 리뷰. Anders Enger Jensen의 “Retro Grooves vol. 3″로, 2019년에 나온 MD 앨범이다. EOX Studios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25불. (현재 절판) 참고로 이곳에서는 일전의 “레트로 미디엄에 담긴 게임들“에서 언급한 The 8-Bit Guy의 Planet X2 라이트 버젼도 판매한다.

카세트 테이프판도 판다
Source: http://eox.no/product/retro-grooves-vol-3-md/

현재 MD를 프레싱해주는 곳은 없기 때문에 일일이 구워서 만드는 형태라고 한다. 이 앨범을 제작해준 곳은 Band CDs란 영국의 업체인데, 미니디스크 앨범 주문제작을 도맡아서 해준다. 디스크 위로 UV-LED 프린팅 옵션도 있음. 기본 옵션 5카피 47.94파운드부터 시작한다. 생각보다 저렴한 듯.

카세트테이프 주문제작도 취급하는데 확실히 한 시대를 풍미했던 포맷인 만큼 실재했던 옵션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역시 UV-LED 프린팅 가능. 아 어떡하지 너무 예쁘잖아
비닐 포장 가능
더블 카세트테이프 세트
형광 케이스
이런 종이곽을 outer O-card라고 불렀다는 것도 지금에야 알았다
일본 카세트테이프 앨범에서 있었던 오비 옵션도 가능
지금 시점에서도 힙한 옵션들

크롬 테이프 옵션 같은 고급 옵션도 있고… (지금은 제작 불가능) 이런데서 예쁘게 기념 앨범 하나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도 든다.

트윗 타래를 정리. (2019/02/13)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