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덱 인핸서

The Gaming Historian 채널의 알라딘 덱 인핸서(Aladdin Deck Enhancer)에 대한 영상.

Code Masters와 Camerica는 게임 지니를 만들고 유통했던 회사들인데, 이 두 회사는 게임 지니 외에도 일부 비라이센스 NES 게임들을 만들어 팔기도 했다. 그러던 중에 이 두 회사는 게임 팩을 만들 때마다 게임 롬 칩 외의 부분들 때문에 제작 단가가 높아지는 것에서 착안해서, 공통적으로 쓸 수 있는 부분을 따로 어댑터화해서 만들고 게임 롬 칩에 해당하는 부분만 작은 카트리지로 만들어 팩 생산 비용을 절감하는 시스템을 만들기에 이른다. 이전에 만들던 비라이센스 NES 카트리지들을 이 포맷으로 7개 정도 만들어 런치 타이틀로 삼았고, 게임 쇼에서도 시연하는 등 여러 준비를 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들은 이 어댑터와 카트리지들을 발매하기도 전에, 이전에 만들었던 다른 제품들의 반품 재고 처리 때문에 파산해버렸다고 한다.

그렇게 빛을 보지 못하고 창고 어딘가에서 썩어가던 차에 누군가가 카메리카의 창고를 사들여 이 발매되지 못한 시스템과 팩들이 발견되었고 조금씩 퍼지기 시작한 것. 현재 이베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비용 절감을 위해 롬칩만 따로 카트리지화한 것은 재미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비라이센스 팩의 생산을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과연 이게 제대로 발매되었다 하더라도 닌텐도가 가만히 있었을지는 의문이다. 이미 이전에도 게임 지니로 소송을 건 적이 있었는데 하물며…

트윗 타래를 정리. (2019/02/21)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